
SK텔레콤·KCB 등과 공동 데이터 브랜드 론칭[더팩트│황원영 기자] 신한카드가 국내 최초로 민간 데이터댐 사업 브랜드인 그랜데이터(GranData)를 내놓는다.
신한카드는 SK텔레콤,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데이터사업 공동 브랜드인 그랜데이터를 출범시키고,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공유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데이터 수집·결합·분석을 통한 다양한 데이터 결합상품과, 데이터 기반 정기구독 서비스 등 기업의 마케팅 전략·소비자 분석·미래시장 대응에 유의미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랜데이터는 개방형 얼라이언스 형태로 참여 기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LG전자, 홈플러스, 롯데멤버스, SKC&C, 와이더플래닛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기업들과 데이터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데이터분석, 컨설팅, 시스템·솔루션 등 데이터사업 비즈니스 전문기업들과도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그랜데이터는 정부주도 공공 데이터댐 및 금융데이터·한국데이터 거래소 등과도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공공데이터 결합을 통한 공공정책 수립·개선 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데이터기업들과 민간 데이터댐으로 함께하는 만큼 대한민국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만의 디지털 생태계인 '신한 디지털 얼라이언스(Shinhan Digital Alliance)'를 금번 그랜데이터 채널로 확장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기업과 기관에게 가치있는 데이터로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