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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 처음으로 국내 넘었다
입력: 2021.10.05 15:30 / 수정: 2021.10.05 15:30
농심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1986년 제품 출시 이후 사상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 제공
농심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1986년 제품 출시 이후 사상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 제공

농심 3분기 해외 매출 3700억…53.6% 차지

[더팩트|문수연 기자] 농심은 올해 3분기까지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국내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1986년 제품 출시 이후 첫 기록이다.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의 3분기 누적 국내외 매출액은 총 6900억 원으로 이 가운데 해외 매출은 전체의 53.6%인 3700억 원이다. 농심은 올해 신라면의 해외매출 5000억 원을 포함, 총 9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1986년 출시된 신라면은 이듬해인 1987년 수출 이후 지속해서 영역을 넓혔다.

특히 농심은 1996년 중국 상해공장을 시작으로 중국 청도공장(1998년), 중국 심양공장(2000년), 미국 LA공장(2005년) 등 해외에 생산기지를 설립했고, 농심재팬(2002년)과 농심호주(2014년), 농심베트남(2018년), 농심캐나다(2020년) 등 세계 각국에 판매법인을 세워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했다. 갖춤으

또한 1999년에는 바둑에 열광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현지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마케팅활동을 펼쳤다.

공급망 확보와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신라면은 2014년 이후 수 차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선정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7년에는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월마트 4000여 개 전 점포에 입점하는 데 성공했다.

농심은 이번 성과를 새로운 도약의 전기로 삼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 연말 미국 제2공장 가동이 시작되면 미국과 캐나다는 물론, 멕시코와 남미 지역까지 공급량을 늘려 더 큰 폭의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신라면의 맛과 품질이 주목받고 있는 지금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신라면의 해외 매출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수년 내 회사 전체 매출 중 해외의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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