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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긴급·현장출동 모바일 시스템 전면 재구축
입력: 2021.09.29 15:52 / 수정: 2021.09.29 15:52
DB손해보험이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이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DB손해보험 제공

업계 최초 위치정보 AI분석을 통한 출동서비스 지원   

[더팩트│황원영 기자]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하여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한다. 이를 통해 사고 발생 지역을 세분화, 정교화하고 출동요원이 사고 발생 위치로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했다. 또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 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긴급 배당서비스를 도입했다. 긴급 배당서비스란 재해지역 인근 출동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세 번째로 출동 완료 후 보다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및 착오방지 기능을지원한다.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 접수부터 완료 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보다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won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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