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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론칭 꿈 이뤘다" 쿠팡, 소상공인 상생 사례 공개
입력: 2021.09.17 11:30 / 수정: 2021.09.17 11:30
쿠팡은 17일 뉴스룸을 통해 소상공인 상생 사례인 손민영 브이엠컴퍼니 대표 인터뷰를 공개했다. /쿠팡 제공
쿠팡은 17일 뉴스룸을 통해 소상공인 상생 사례인 손민영 브이엠컴퍼니 대표 인터뷰를 공개했다. /쿠팡 제공

뉴스룸 통해 의류업체 손민영 대표 인터뷰 소개 

[더팩트|이민주 기자] 쿠팡이 소상공인과 상생 사례를 소개했다.

쿠팡은 17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패션의류업체 브이엠컴퍼니 손민영 대표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쿠팡에 따르면 2년 전 쿠팡에 입점한 브이엠컴퍼니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297%) 늘었다. 5명이었던 직원 수는 최근 30명이 됐으며, 쿠팡에 입점한 후 꿈이었던 자체브랜드 론칭에도 성공했다.

손 대표는 "쿠팡 로켓배송에 참여한 이후, 사업 비즈니스 모델이 달라졌다. 쿠팡에 입점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을 온라인으로 바꿔 700~800종 디자인 제품을 판매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은 매출이 오르지 않아 다른 패션업체에 OEM으로 옷을 만들어 납품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로켓배송에 전념하고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쿠팡은 △로켓배송, 로켓프레시로 대표되는 빠른 익일∙새벽 배송 △고객 접근성이 좋은 판매채널 △제품 개발과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직매입 구조가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의 선순환'을 도왔다고 설명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쿠팡은 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로서 쿠팡과 함께하는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가진 소상공인들의 입점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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