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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상반기 소상공인 매출' 2년 사이 227%↑
입력: 2021.09.15 10:55 / 수정: 2021.09.15 10:55
SSG닷컴은 15일 자사 입점 중소협력사 수가 지난 2019년 대비 42% 늘었다고 밝혔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15일 자사 입점 중소협력사 수가 지난 2019년 대비 42% 늘었다고 밝혔다. /SSG닷컴 제공

상반기 입점 소상공인·중소기업 매출 65% 신장

[더팩트|이민주 기자] SSG닷컴이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협력사 입점을 꾸준히 늘리며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SSG닷컴은 올해 상반기 입점한 연 매출 100억 원 이하의 중소협력사와 소상공인 수가 지난 2019년 대비 42% 늘었고, 매출은 65% 신장했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은 취급 품목 수를 늘리고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소상공인의 입점을 지속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상생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를 비롯해, 전국 유명 패션 로드샵 브랜드 입점, 가락시장 당일 경매 농산물 판매한 것이 대표적이다.

특히 농축수산물을 포함한 신선상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의 약진이 돋보인다는 설명이다.

쓱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에 힘입어 과일, 정육, 수산물 등 1차 상품 납품 업체는 물론 밀키트, HMR, 베이커리, 즉석식품, 반찬제조 업체 등의 신규 입점이 활발하게 이뤄졌고, 지난해부터 보편화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로 관련 상품의 매출이 급증했다.

실제로 SSG닷컴에 입점한 농어민 협동조합을 비롯한 신선상품 취급 소상공인과 중소협력사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 2019년 상반기 대비 2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 규모가 커지면서 업체당 반기 평균 매출액은 같은 기간 1억2700만 원에서 2억6000만 원으로 105% 신장했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매출을 늘리기 위해 정부 주관의 상생 프로모션에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쓱닷컴도 고객에게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어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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