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이 집계한 '21년 상반기 VIP 고객 현황'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VIP 고객 수는 약 2만1000명이다. /현대차증권 제공 |
최병철 사장, '더 H VIP 서비스' 대폭 강화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현대차증권이 VIP 고객 수 2만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이 집계한 '2021년 상반기 VIP 고객 현황'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VIP 고객 수는 약 2만1000명이다. 최 사장 취임 전인 2019년 말(약 9900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VIP 고객이 회사에 맡긴 자산 규모는 같은 기간 3조4597억 원에서 7조1222억 원으로 106% 증가했다.
현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 취임 이후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와 등급체계 개편 등 VIP 서비스 강화를 꾸준히 추진한 성과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초 취임한 최 사장은 현대차증권의 VIP 서비스인 '더 H VIP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더 H VIP 서비스'는 세무 컨설팅, 자산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최초 VIP고객 사은품 제공, 장기 우수고객 선물, 최우수 고객 명절 및 생일 기념 사은품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난해 하반기에는 새롭게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 투자 리포트 서비스, 대주주 양도세 신고 대행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이 외에도 지난해 연말 'VIP 초이스 서비스'를 신설, 상위 등급 VIP 고객들은 호텔숙박권, 골프 패키지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 중 선택해 제공했다.
현대차증권은 월 단위로 변경되던 VIP 등급 체계를 개편했다. VIP 등급 상향 후 3개월간 조건을 유지하면 1년간 상향된 등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 골자다. 또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VIP 등급 기준, 기간, VIP 서비스 안내 및 신청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VIP 고객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도 강화했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상무는 "불확실한 경제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안정적인 자산 증대에 대한 VIP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익률 및 자산 안정성에 기반을 둔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VIP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pkh@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