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인크루트와 자격증 연동 및 인증 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카카오 제공 |
하반기 중 인크루트에 카카오 인증서 간편 로그인 도입
[더팩트|한예주 기자] 카카오가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자격증 연동 및 인증 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카카오 인증서와 인크루트의 서비스 연계를 위해 협력하고,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
앞으로 카카오 인증서 이용자는 이력서 작성 등 구직 활동을 위해 인크루트를 이용할 때 카카오 인증 로그인으로 쉽고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다. 카카오 인증 로그인은 하반기 중 적용된다.
카카오톡 지갑에 연동된 국가공인 자격증을 인크루트 이력서에 추가하는 등의 협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양주일 카카오 지갑사업실 부사장은 "인크루트와의 협력으로 2000만 카카오 인증서 이용자들은 구인, 구직 등 실생활에서 카카오 인증을 유용하게 사용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인크루트 제휴를 시작으로 공공을 넘어 민간의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의 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상헌 인크루트 토탈HR서비스 이사는 "카카오와 이번 협약으로 인크루트 회원들에게 한층 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만족스럽다. 자격증 연동 및 인증을 시작으로 카카오와 다방면 협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 더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hyj@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