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현대카드가 네이버 PLCC를 공개한다. /네이버 제공 |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맞춘 입체적 설계…"양사 제휴협력 강화"
[더팩트|한예주 기자]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네이버에 최적화된 네이버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2월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포인트 적립 기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혜택을 더욱 강화해 두 회사의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간 이용권 기준 4900원으로 쇼핑 시 네이버페이포인트 5% 적립 혜택과 네이버웹툰 쿠키, 티빙 방송 VOD 무제한 이용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가족 및 지인과 혜택을 공유하는 'With 패밀리' 기능으로 중복 구독 부담은 줄이고 멤버십 구성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혜택을 나눌 수 있도록 입체적인 멤버십 혜택을 제공해왔다.
'네이버 현대카드'는 이용자들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쇼핑 적립과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더욱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 포인트 적립과 무료 멤버십 이용권 제공 등 기존 멤버십 혜택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기존 5% 멤버십 적립률에 월 20만 원 한도까지 이용금액의 추가 5% 적립 혜택을 얹어 최대 10% 적립을 해준다. 또 '네이버 현대카드'로 멤버십 정기결제를 하는 고객에게는 멤버십 월간 이용권(4900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두 혜택 모두 전월 이용금액 30만 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최초 신규 발급 시에는 익월까지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그 밖에도 '네이버 현대카드' 이용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맹점이 아닌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도 한도제한 없이 이용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 현대카드'는 이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쿠폰 혜택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를 함께 제안하는 '3층 시스템' 기능을 탑재했으며, 이용자들은 현대카드만의 감성이 담긴 6가지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활용도가 높은 포인트 적립과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혜택의 외연을 넓히고,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더하는 등 혜택과 편의성에 집중해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확장해 가고 있다"며 "'네이버 현대카드'의 강력한 혜택은 이러한 방향성에 따른 양 사의 협업 결과물로, 향후에도 다양한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와 현대카드는 PLCC 출시 기념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네이버 현대카드'를 발급받아 1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연회비(국내전용·국내외겸용(VISA) 1만 원) 100% 캐시백을 제공한다. 오는 2일에는 6인조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이 네이버 NOW.에서 네이버 현대카드 언박싱 시간을 갖는다.
또한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이동건 작가를 비롯해 '타인은 지옥이다' 김용키 작가, '가담항설' 랑또 작가 등이 소개하는 네이버 현대카드편 브랜디드 웹툰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hyj@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