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이디야커피, 3년 만에 배달 매출 120배 증가
입력: 2021.08.24 11:51 / 수정: 2021.08.24 11:51
이디야커피가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이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가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이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제공

전국 배달 가능 매장 2600개점 돌파

[더팩트|문수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이나 직장에서 배달을 통해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커피 소비의 주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배달 서비스 도입 이후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배달 주문 매출이 2018년 9월 매출의 약 1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2018년 474개였던 배달 매장은 현재 2664개로 크게 늘어나 전체 가맹점의 약 80% 이상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배달 누적 주문 건수는 367만여 건으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9년 연간 27만여 건에 불과했던 주문 건수는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시작된 2020년 158만여 건으로 치솟았다. 또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주문 건수는 179만여 건으로 집계돼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를 웃돌았다.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인기 메뉴는 아메리카노, 1인 빙수 2종, 바닐라 라떼, 생과일 수박주스, 허니 카라멜 브레드 순으로 집계됐으며, 지난 3년간 배달 서비스로 판매된 아메리카노의 양은 총 120만여 리터로 기록됐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배달을 통해 커피 및 음료를 주문하는 문화가 자리 잡음에 따라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확대,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