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IT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갤럭시 언팩] 김연경 손목에 있던 그 시계…'갤럭시워치4' 공개
입력: 2021.08.11 23:00 / 수정: 2021.08.11 23:00
삼성전자가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시리즈를 공개했다. 사진은 갤럭시워치4 기본 모델.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시리즈를 공개했다. 사진은 '갤럭시워치4' 기본 모델. /삼성전자 제공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강력한 피트니스·웰니스 기능 대거 탑재"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11일 오후 11시 온라인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을 개최하고, 스마트워치 경험을 재정의하는 '갤럭시워치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워치4'는 배구 스타 김연경 선수가 도쿄올림픽 참가를 위해 출국할 당시 착용해 큰 주목을 받았던 제품이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2종으로 구성됐다.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워치만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워치4 클래식' 등이다.

제품은 구글과 협업한 통합 플랫폼과 삼성의 독자적인 사용자경험인 '원 UI 워치'를 최초 탑재하고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 하드웨어 성능 전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혁신적인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와 체성분 측정 기능 제공 등 진일보한 통합 건강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건강 관리와 편리함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갤럭시워치 시리즈에 대한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보다 심도 깊고 유용하게 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강력한 피트니스와 웰니스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고 말했다.

◆ 건강 관리 기능 대폭 강화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대폭 강화된 통합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혈압, 심전도, 혈중 산소 포화도 등 다양한 건강 지표들을 하나의 센서로 손목 위에서 바로 측정할 수 있는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처음 탑재됐다.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는 광학심박센서, 전기심박센서, 생체전기임피던스분석센서 등 3개의 센서를 하나의 칩셋으로 통합한 것으로, 정확한 측정 결과를 제공하면서 기존 대비 더 작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갤럭시워치 시리즈 최초로 체성분 측정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어디서나 스마트워치에 두 손가락을 대기만 하면 골격근량, 기초 대사량, 체수분 및 체지방률 등을 약 15초만에 확인해 자신의 신체와 피트니스 상황을 알 수 있다.

일상적인 신체 활동을 기록하고, 끊임없이 동기 부여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걷기, 달리기뿐 아니라 다양한 종목을 기록·관리할 수 있고, 친구나 가족들과 걸음 수 대결을 벌일 수도 있다.

최신 삼성 스마트TV를 보며 홈 트레이닝을 할 때도 유용하다. TV 화면에서 스마트워치로 측정한 심박수나 소모 칼로리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더욱 확대된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대폭 늘었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쉬는 동안 신체가 충분히 회복되고 있는지 알려주기도 한다. 수면하는 동안 혈중 산소 포화도와 코골이까지 측정해 수면 점수와 인사이트를 제공해 더욱 체계적으로 수면의 질을 판단할 수 있게 했다.

◆ 신규 통합 플랫폼 최초 탑재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삼성의 독자적인 사용자경험인 '원 UI 워치'와 구글 공동 개발 신규 웨어러블 통합 플랫폼을 적용해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워치 경험을 제공한다.

'원 UI 워치'는 스마트폰 등 갤럭시 생태계와 보다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갤럭시워치와 호환되는 앱을 스마트폰에 새로 설치하면 자동으로 갤럭시워치에도 다운로드가 되며, 연동된 앱의 설정을 변경하면 다른 기기에도 바로 반영된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서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시간을 표시하는 세계 시각의 설정을 변경하면 갤럭시워치에도 적용되며, 갤럭시워치에서 전화나 메시지를 차단하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차단된다.

오토 스위치를 지원해 갤럭시버즈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음악을 듣다가도 '갤럭시워치4'에서 음악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전환된다. 또한, 스마트워치에서 갤럭시버즈의 상태를 확인하고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새로 추가된 버즈 컨트롤러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 사용 여부나 터치 컨트롤 설정을 변경할 수 있고, 배터리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AI 플랫폼 빅스비 음성 명령, 원형 베젤 혹은 제스처를 통해 스마트폰 기능도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워치4'를 착용한 팔을 위아래로 두 번 움직여 전화를 받거나 손목을 두 번 돌려 전화를 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갤럭시워치4'는 신규 웨어러블 통합 플랫폼을 탑재해 더욱 풍부해진 웨어러블 앱 생태계를 제공한다. 구글 지도 등 여러 구글 앱과 스마트싱스, 빅스비 등 갤럭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네이버 지도, 티머니, 스마트캐디, 아디다스 런닝, 스트라바, 캄, 스포티파이 등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기본 모델인 갤럭시워치4와 원형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워치4 클래식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은 갤럭시워치4 클래식.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기본 모델인 '갤럭시워치4'와 원형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워치4 클래식'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은 '갤럭시워치4 클래식'. /삼성전자 제공

◆ 강화된 프로세서·디스플레이·메모리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 주요 하드웨어를 모두 업그레이드해 전에 없는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워치4'는 갤럭시워치 시리즈 최초로 5nm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전작 대비 CPU 성능은 20%, 램은 50% 향상돼 화면을 스크롤하거나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해도 부드럽게 동작한다. GPU 성능도 10배 이상 향상돼 물 흐르듯 매끄럽게 화면이 전환된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최대 450 x 450픽셀로 향상돼 더욱 선명하고 차별화된 시각 효과를 제공한다. 내장 메모리는 16GB로 늘어나 더 많은 앱, 음악, 사진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더 빠른 프로세서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고도화된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한번 충전하면 최대 4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30분만 충전해도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를 탑재해 비밀번호와 건강, 결제 관련 정보 등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 27일 전 세계 출시…26만9000원부터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오는 27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 동안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워치4'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된다. 44mm 모델은 블랙, 실버, 그린 색상으로, 40mm 모델은 블랙, 실버, 핑크골드 색상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0mm 모델이 26만9000원, 44mm 모델이 29만9000원이다. LTE 지원 40mm 모델은 29만9200원, 44mm 모델은 33만 원이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은 블랙과 실버 색상을 갖춰 46mm, 42mm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2mm 모델이 36만9000원, 46mm 모델이 39만9000원이다. LTE 지원 제품은 42mm 모델이 39만9300원, 46mm 모델이 42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12일 하루 동안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워치4 최초 체험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단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정식 출시 전인 17일부터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로듐 도금된 '갤럭시워치4 클래식'의 톰브라운 스페셜 에디션도 다음 달 말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