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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2분기 영업익 587억 원…전년 比 31.9%↑
입력: 2021.08.05 16:55 / 수정: 2021.08.05 16:55
BGF리테일은 2분기 영업이익이 58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9%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민주 기자
BGF리테일은 2분기 영업이익이 58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9%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민주 기자

곰표 등 수제맥주 효자 노릇 톡톡…매출액 9.8% 껑충

[더팩트|이민주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2분기 호실적을 냈다.

5일 BGF리테일은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58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9%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1조7005억 원으로 9.8%, 당기순이익은 468억 원으로 41.4% 늘었다.

BGF리테일은 간편식 업그레이드, 차별화 상품 히트 등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풀이했다.

CU 따르면 곰표 맥주 누적 판매량은 지난 6월 말까지 600만 개를 돌파했다. 국산과 수입 맥주를 통틀어 1위를 지키고 있다. CU는 곰표 맥주의 흥행에 힘입어 말표 흑맥주, 백양 BYC비엔나 라거 등 라인업을 확대하기도 했다.

이외 CU끼리 택배 등의 생활 서비스 확대, 3+2 알뜰 프로모션 전개 등이 매출 향상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근거리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발 빠른 대응 전략이 실적 향상에 도움이 됐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캠페인 등 적극적인 ESG 경영이 브랜드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가맹 수요가 높아지는 등 비즈니스 선순환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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