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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퓨처넷,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연다
입력: 2021.07.29 15:02 / 수정: 2021.07.29 15:02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 기업 현대퓨처넷이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 기업 '현대퓨처넷'이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제공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여수엑스포해양공원'에 오픈…12가지 미디어아트 선봬

[더팩트│최수진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 기업 '현대퓨처넷'이 전라남도 여수시에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영상·음향 등 멀티미디어 관련 기술과 다양한 시각적 표현 기법을 활용한 신개념 전시 공간이다.

현대퓨처넷은 내달 1일 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인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여수엑스포해양공원 내에 '아르떼뮤지엄 오션'을 오픈한다. 아르떼뮤지엄 오션은 1400평 규모로, 국내 대표 해양관광 도시인 여수의 바다와 자연경관을 포함해 12가지 소재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실에는 벽면과 바닥, 기둥 등 공간을 이루는 모든 면을 영상으로 감싸는 방식의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비롯해 스마트 센서를 통해 추적된 고객의 움직임이 전시 작품을 변화시키는 '모션트래킹 및 인터랙티브 기술', 그리고 바람·향기·조명 등을 영상과 연동하여 공감각적인 효과를 이끌어내는 '초실감 기술' 등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르떼뮤지엄 오션의 입장료는 국내 주요 전시회와 비슷한 수준으로, 성인(20세 이상) 1만7000원, 청소년(14-19세) 1만3000원, 어린이(8-13세) 1만 원이며, 미취학 아동(4-7세)과 경로 우대자(65세 이상)는 8000원이다.

현대퓨처넷 관계자는 "현대퓨처넷의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노하우와 디스트릭트홀딩스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접목해 아르떼뮤지엄 여수를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연간 1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여수엑스포 해양단지와의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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