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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 요리 한 번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출시
입력: 2021.07.28 13:40 / 수정: 2021.07.28 13:40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승 삼성전자 사장 "'비스포크 큐커', 새로운 키친 솔루션 될 것"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과 손잡고 밀키트와 가정간편식을 빠르고 맛있게 조리해주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기 중앙에 있는 전용 그릴 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위쪽 3개 존, 아래쪽 1개 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릴 플레이트의 위아래에서 동시에 열을 가해 음식을 빠르고 고르게 익혀준다. △예열이 필요 없는 4개의 상단 그릴히터 △뜨거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주는 컨벡션 팬 △음식을 빠르고 고르게 익혀주는 하단 마그네트론 등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는 상단의 3개 존에 소고기 스테이크와 단단한 채소, 무른 채소를 각각 놓고, 하단에 수프나 밥을 두면 4가지 음식으로 구성된 완벽한 한 끼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또 그릴 플레이트는 열을 내는 기능이 있어 스테이크나 피자 등을 조리할 때 골고루 바삭하고 먹음직스럽게 익힐 수 있어 편리하다.

'비스포크 큐커' 내부 조리 공간은 22리터로 넉넉해 닭 1마리도 거뜬히 조리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까지 갖춘 '4-in-1' 기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도 뛰어나다.

'비스포크 큐커'는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뒷면에 인쇄된 바코드를 휴대전화의 스마트싱스 쿠킹 앱을 통해 카메라로 스캔하기만 하면 각 존마다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어떤 메뉴이든 18분 내 조리가 완료된다.

삼성전자는 '스캔쿡'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대표 식품사 8곳과 전용 메뉴, 조리 알고리즘을 약 6개월간 공동 개발하고, 새로운 구매 약정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식품사는 프레시지, 마이셰프, 청정원, 풀무원, 동원, 오뚜기, 앙트레, hy 등이다. 식품사들은 삼성전자의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에 합류해 117개 큐커 전용 레시피를 선보였으며, 일부 식품사는 큐커 전용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신제품도 출시한다.

호텔신라도 하반기에 '팀 비스포크'에 합류해 큐커 전용 밀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기존 파트너사들은 물론 다양한 식품, 요리 관련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비스포크 큐커'로 보다 전문적인 요리도 가능하다. 스마트싱스 쿠킹 앱에서는 삼성전자 클럽드셰프로 활동하고 있는 강민구·이충후·임기학·신창호 셰프가 개발한 8종의 '셰프 요리' 가이드와 최적의 조리 알고리즘이 탑재된 '셰프쿡' 기능도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출시와 함께 삼성카드, 식품사들과 협업해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도 선보였다.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밀키트·가정간편식을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약정 기간에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스포크 큐커'는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하지 않아도 삼성디지털프라자나 삼성닷컴에서 별도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59만 원이다. 이 제품은 글램 화이트, 글램 베이지, 글램 썬옐로우, 글램 핑크, 블랙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인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식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미식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식품 업계와의 에코시스템을 확대해 전에 없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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