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금융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신한은행, 카드업무 전용 키오스크 확대 나서 
입력: 2021.07.28 13:14 / 수정: 2021.07.28 13:14
신한은행은 카드업무 전용 키오스크를 올해 안에 50개 지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더팩트 DB
신한은행은 카드업무 전용 키오스크를 올해 안에 50개 지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더팩트 DB

올해 50곳 설치 예정 

[더팩트│황원영 기자] 신한은행은 카드업무 전용 키오스크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를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는 체크카드 신규·재발급, 신용카드 간편신청 등 영업점 카드업무의 90%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특화 시스템이다.

신한은행이 시중은행 최초로 개발해 현재 난곡 지점과 서소문 지점에서 파일럿으로 운영 중이다. 신한은행은 이날 김포한강금융센터, 풍무동 지점, 방화역 지점에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50개 지점에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가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카드 업무를 제공하고, 직원에게는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디지로그 브랜치와 같은 미래형 디지털 혁신점포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는 내장된 로봇이 최대 300매의 다양한 카드를 관리하며 고객이 원하는 카드를 즉시 발급할 수 있고, 화상상담을 통한 본인인증과 장정맥, 안면(예정) 등을 활용한 생체 인증 시스템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디지털 기기 이용에 도움이 필요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화상 상담 시스템을 통한 전문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고, 고객의 요청 시 실시간 원격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카드 업무로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은 더 전문화된 상담 서비스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이번 확대 시행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 증대는 물론 직원의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계속 고민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