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 "대우건설 연내 인수…세계 최고로 키우겠다"
  • 최승현 기자
  • 입력: 2021.07.06 11:09 / 수정: 2021.07.06 11:09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지난 5일 선정됐다. /중흥그룹 제공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지난 5일 선정됐다. /중흥그룹 제공

지분율 50.75% 인수…"선진 '디벨로퍼' 시대 열 것"[더팩트ㅣ최승현 인턴기자] 중흥그룹은 지난 5일 대우건설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매매주식은 2억1093만1209주이고, 지분율은 50.75%다.

회사는 대우건설 매각주체인 KDB인베스트먼트와 △양해각서(MOU) 체결 △확인 실사 △주식매매계약(SPA) △기업결합 신고 등을 신속하게 진행해 올해 안에 인수를 완결하겠다는 계획이다.

중흥그룹은 자산총액(올해 기준)이 9조2070억 원으로, 대규모 부동산 개발능력을 갖춘 전문 건설사다. 업계는 주택 부문에서 강점을 지닌 중흥그룹이 해외사업, 플랜트에 정통한 대우건설을 품음으로써 양질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보고 있다.

중흥그룹은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를 국내 1등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단순 시공에서 벗어나 국내외 대규모 부동산 개발 사업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해외 유수의 엔지니어링 회사를 인수해 해외 토목 및 플랜트 사업의 확대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신재생 에너지 분야와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확보해 세계 최고 수준의 '부동산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출 방침이다.

중흥그룹 관계자는 "건축·인프라·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대규모 부동산 개발 및 운영까지 아우르는 선진 '디벨로퍼'의 시대를 여는데 5400여 명의 대우건설 임직원과 함께하겠다. 대우건설이 최고의 건설사인 만큼 임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