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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삼성전자·위니아, 침수된 가전제품 무상수리 나선다
입력: 2021.07.06 12:00 / 수정: 2021.07.06 12:00
LG전자·삼성전자·위니아딤채가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한다. /배정한 기자
LG전자·삼성전자·위니아딤채가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한다. /배정한 기자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 체결…재난 지역 합동무상수리팀 운영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삼성전자·위니아딤채가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돕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협력한다.

LG전자·삼성전자·위니아딤채는 행정안전부와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자연재난 피해 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전명우 LG전자 홍보·대외협력센터장 부사장, 나기홍 삼성전자 사회공헌단장 부사장, 박종문 위니아전자 품질경영실장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태풍, 호우 등 자연재난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경우 더 많은 고객이 무상수리 혜택을 받도록 협력한다는 취지다.

가전 업계를 대표하는 3사는 고객이 가전제품을 수리할 서비스센터를 알아보고 찾아가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재난 지역 인근에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한다.

행정안전부는 피해 상황을 파악해 가전 3사에 공유하고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시설, 물품 등을 지원한다.

재난 지역에서 가전제품이 침수되거나 파손되는 등 피해를 입었을 경우 점검과 수리는 무상이다. 모터, 메인보드, 디스플레이 모듈 등 핵심부품 수리는 유상이지만 부품에 따라 수리 비용의 최대 50%까지 지원한다. 합동무상수리팀의 운영 기간, 장소 등은 지자체와 가전 3사 서비스센터에서 안내한다.

김희겸 본부장은 "올 여름은 평년보다 장마가 늦게 시작됐지만 지난해 여름철 최장기간 지속된 장마와 같이 극한 기상이 발생할 경우 대규모 주택 침수 피해 등이 우려된다"며 "이번 MOU에 따른 가전제품 무상수리가 자연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며 "자연재난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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