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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클래식백 '1000만 원' 돌파…올해만 2번째 가격인상
입력: 2021.07.01 16:06 / 수정: 2021.07.01 16:06
샤넬이 1일 자로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다. 사진은 서울 시내 한 백화점의 샤넬 매장 모습. /한예주 기자
샤넬이 1일 자로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다. 사진은 서울 시내 한 백화점의 샤넬 매장 모습. /한예주 기자

클래식·보이 샤넬 등 8~14% 올려…역대 최대 인상률

[더팩트|한예주 기자]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1일 자로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샤넬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샤넬 클래식 스몰은 785만 원에서 893만 원으로 13.8%, 클래식 미듐은 기존 864만 원에서 971만 원으로 12.4% 인상됐다.

특히, 클래식 라지는 942만 원에서 1049만 원으로 11.4% 올랐다. 지난해 클래식 맥시가 1000만 원을 돌파한 후 두 번째로 1000만 원을 넘은 제품이 됐다.

보이백 스몰 사이즈도 614만 원에서 666만 원으로 8.5% 올랐고, 보이백 미듐 사이즈는 671만 원에서 723만 원으로 가격이 조정됐다.

앞서 지난 6월부터 국내외 명품업계에서 샤넬이 7월에 가격이 올린다는 소문이 퍼지자 전날까지 백화점 앞에는 개장 전부터 길게 줄을 늘어서는 '오픈런(백화점 개정 전에 매장 입장 대기)'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

샤넬이 예상대로 가격을 인상했다는 소식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어제 산 사람이 (돈) 번 사람", "가격 (인상 폭)이 미쳤다" 등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한편, 샤넬은 매년 3~5%가량 가격을 올려왔지만, 10%대로 인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샤넬은 지난 2월에도 주요 제품의 가격을 올린 바 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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