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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MZ세대에 통했다…플렉스 카드 4000장 돌파 
입력: 2021.06.30 11:24 / 수정: 2021.06.30 11:24
롯데카드가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롯데백화점 Flex(플렉스) 카드가 5개월 만에 4000장 발급됐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롯데백화점 Flex(플렉스) 카드가 5개월 만에 4000장 발급됐다. /롯데카드 제공

발급 고객 2명 중 1명이 2030

[더팩트│황원영 기자] MZ(밀레니얼+Z세대)세대가 명품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롯데카드가 이를 겨냥해 내놓은 롯데백화점 플렉스(Flex) 카드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30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선보인 롯데백화점 플렉스 카드(이하 플렉스 카드)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4000여장 발급됐다. 이는 롯데카드 프리미엄 카드 중 가장 빠른 수치다.

특히, 플렉스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2명 중 1명이 2030일 정도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MZ세대의 명품 소비가 늘면서 플렉스 카드 사용 고객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롯데카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적인 소비가 침체한 가운데 MZ세대들의 명품 소비는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해외명품 브랜드를 구매한 20~30대 고객의 비중은 30.8%로 19년 대비 3.7%포인트 증가했다.

연령대별로 나눌 때도 20~30대가 가장 높았고 40대 28.8%, 50대 25.3%, 60대 이상은 15.1% 순으로 나타났다.

플렉스 카드는 할인이 없는 명품까지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및 롯데아울렛 내 250여개 해외명품·컨템포러리 매장에서 결제 금액의 7%를 L.POINT(엘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50/100만 원 이상일 경우 각각 5/10만 L.POINT로 적립이 가능하다.

이 밖에 2030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생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0.5%를 적립 한도 없이 L.POINT로 적립해주고, 스트리밍(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멜론, 지니뮤직) 30% 할인, 커피(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폴바셋, 투썸플레이스) 50% 결제일 할인, 롯데면세점 5~15% 현장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도 플렉스 카드의 흥행 요소다. 인스타그램에 플렉스 카드를 홍보하는 이벤트, 틱톡에서 듀엣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1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나의 만족감을 위해서라면 망설임 없이 소비하고, SNS를 통한 자기표현에 거리낌이 없는 이른바 플렉스 문화와 최근 젊은 세대의 명품 소비 트렌드에 맞춘 카드"라며 "유행에 민감하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세대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won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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