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3사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손잡고 고객들의 균형잡힌 식사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연다. /BGF리테일 제공 |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 건강 식단 안내·홍보
[더팩트|이민주 기자]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고객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는 캠페인을 펼친다.
28일 CU 운영사 BGF리테일은 식약처와 함께 '편의점 꿀 조합 식단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들은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식약처와 함께 편의점 상품을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식단은 성인과 청소년 각자에게 필요한 일일 권장 섭취량 및 한 끼 섭취 권장량이 고려된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식, 분식, 양식 등으로 다채롭게 기획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바탕으로 열량과 나트륨을 낮추고 단백질은 높인 간편식 식단 조합을 알 수 있다.
식약처가 추천하는 식단이 담긴 카드뉴스는 식약처 블로그나 CU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CU는 한 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는 한편 올해 말까지 운영하는 모든 도시락으로 영양전면표시제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GS25는 식약처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편의점 실천 식단을 안내했다. /GS리테일 제공 |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영양전면표시제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를 적용한 상품의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자체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권장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다채로운 간편식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은 같은 날 식약처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을 통해 편의점에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실천 식단을 안내했다.
이들은 가성비 만점의 한 끼 식사로 각광받는 편의점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샐러드 등 간편식)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균형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실천 식단을 제안한다.
편의점 실천 식단은 학교급식의 영양관리 기준에 따라 중고등학생용과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2020년)에 맞춰 성인용으로 제안됐으며, 든든한 한식, 담백한 분식, 간편한 양식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다양한 상품 조합으로 구성됐다.
GS25 관계자는 "국민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음식을 드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식약처와 힘을 합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에게 영양가 높은 음식을 차려주고 싶은 어머니의 마음처럼 영양 만점의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역시 식약처와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식단 알리기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28일 편의점 건강 간편식 정보를 제공하고 안심 먹거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세븐 제공 |
세븐일레븐 운영사 코리아세븐은 28일 편의점에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건강 간편식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안심 먹거리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3월 론칭한 '한끼연구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성인 및 청소년을 위한 건강 간편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한끼연구소는 도시락, 김밥, 샐러드 등 17종을 운영 중이다. 한끼연구소는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식품전문기업(롯데푸드 등)과 식품연구소(롯데중앙연구소 등)가 함께 협업하는 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세븐일레븐은 성인 및 중∙고등학생용으로 열량, 당류, 나트륨을 낮춘 추천메뉴를 소비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한끼연구소두부한상, 간장불고기도시락, 숯불닭갈비덮밥, 소불고기덮밥, 스팸마요덮밥, 두부면&닭가슴살샐러드, 치킨텐더샐러드 등 7종이다.
추천메뉴 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 그리고 세븐일레븐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 30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한 달간 도시락, 샐러드, 샌드위치, 햄버거 카테고리 전 상품에 대해 음료(라잇미닛, 콜드비타민) 콤보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품질관리팀장은 "식약처와 함께 건강하게 즐기는 편의점 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고객님들께서 세븐일레븐의 도시락을 집밥처럼 믿고 드실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꾸준히 만들고 품질관리도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