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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판매 1만대 돌파
입력: 2021.06.23 13:47 / 수정: 2021.06.23 13:47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달성한 비스포크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달성한 '비스포크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 "강력한 정수 성능·모듈형 디자인 등 인기 요인"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3월 22일 출시한 '비스포크 정수기'가 국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강력한 정수 성능은 물론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즐길 수 있도록 강력하고 촘촘하게 이물질을 걸러내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을 개발하고, '비스포크 정수기'는 물론 정수 기능이 도입된 '비스포크 냉장고'에도 적용했다.

이 필터시스템은 미국 음용수 실험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납, 비소, 수은과 같은 중금속과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 등을 포함한 총 73가지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재질의 안정성에 대해 국내에서 제조된 정수기와 냉장고 정수기 중 최다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 제품은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냉수나 냉·온수 모듈을 선택해 개별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등 새로운 콘셉트의 정수기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정수 모듈을 싱크대 아래 설치해 주방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빌트인 디자인 △인테리어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며, 활용도에 따라 2가지로 제공되는 파우셋 △주기적인 방문 서비스 없이도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클린 케어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마트 클린 케어는 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직수관 속 고인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 미생물 증식을 억제해주고 부식과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직수관을 전기분해 방식으로 3일에 한 번 자동 살균해 내부 부착 세균과 부유 세균을 99.9% 제거해준다.

또한, 사용 패턴을 분석해 사용 빈도가 적은 시간에 자동 배수와 살균 기능을 실행하는 등 편리성을 갖췄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강력한 정수 성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간편한 위생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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