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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장? 기아 스토어!" 기아, 브랜드 전략 담은 매장 디자인 표준 공개
입력: 2021.06.17 09:53 / 수정: 2021.06.17 09:53
기아가 새로은 브랜드 전략을 반영한 판매 거점 기아 스토어 매장 디자인 표준을 공개해다. /기아 제공
기아가 새로은 브랜드 전략을 반영한 판매 거점 '기아 스토어' 매장 디자인 표준을 공개해다. /기아 제공

기아, 판매 거점 명칭 '기아 스토어'로 명명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반영한 판매 거점 '기아 스토어'의 매장 디자인 표준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초 기아는 쇼케이스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고유의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미래 전략을 밝혔다.

기아 관계자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선사하기 위한 신규 브랜드 전략을 '공간'이라는 고객 접점에 반영해 디자인 표준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디자인 표준을 통해 기아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이 온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실제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우선, 기아는 기존 '쇼룸', '전시장’ 등으로 불리던 판매 전시 공간의 명칭을 '기아 스토어'로 명명했다.

기아 스토어는 기아의 새로운 스페이스 브랜드로 전동화 시대를 맞아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 경험 공간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기아는 약 7000여 개의 국내외 매장에 차례로 새롭게 선보인 디자인 표준을 반영할 방침이다. /기아 제공
기아는 약 7000여 개의 국내외 매장에 차례로 새롭게 선보인 디자인 표준을 반영할 방침이다. /기아 제공

기아 스토어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적용해 △전시존과 △고객존으로 구성, 상반된 느낌의 연출했다.

기아의 제품을 실제로 접할 수 있는 공간인 전시존은 무채색을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느낌으로 구성됐으며 전시존 곳곳에 스틸 느낌의 소재를 활용한 빛 반사 등을 통해 차량을 보다 돋보이게 하고 공간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고객이 편하게 휴식을 취하며 기아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고객존은 우드톤을 활용해 미니멀하고 자연적인 감성을 가미한 따뜻한 공간으로 연출됐다.

아울러 기아는 기아 스토어 두 공간의 대비를 통한 시너지를 표현하기 위해 두 공간을 가로지르는 루프 형태의 조명을 배치했다.

기아는 기아 스토어가 단순한 자동차 매장이 아닌, 고객들을 위한 허브로써 새로운 차량 구매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올해 2월 동탄역 지점에 파일럿 형태의 기아 스토어를 적용해 약 4개월 동안 시범 운영에 나섰으며 향후 약 7000여 개의 국내외 매장에 순차적으로 디자인 표준을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판매 거점뿐만 아니라 올해 3분기 중 디자인 표준이 적용된 기아 브랜드 체험 공간 'Kia 360'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정비 거점 등에도 디자인 표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아르투르 마틴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전무)은 "기존 자동차 매장 방문 시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과 브랜드가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어나가고자 이번 디자인 표준을 개발했다"며 "기아 스토어를 통해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부터 고객들이 의미 있고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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