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11번가, 휠라코리아와 스포츠 패션 시장 활성화 협력
입력: 2021.06.16 17:31 / 수정: 2021.06.16 17:31
11번가는 16일 휠라코리아와 스포츠패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락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11번가 제공
11번가는 16일 휠라코리아와 스포츠패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락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11번가 제공

신제품 론칭 및 단독 프로모션 등 다양한 분야서 협업

[더팩트|이민주 기자] 11번가가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포츠패션 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

16일 11번가는 전날(15일) 오전 서울 강동구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관련 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호 11번가 사장과 윤근창 휠라코리아 대표가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11번가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 및 기획상품 선 론칭 △단독 프로모션 강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11번가가 축적한 판매 데이터와 휠라코리아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상품들을 올 하반기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티셔츠, 가방, 신발, 아우터, 키즈 상품 등 여름 시즌 상품부터 F/W 시즌 신제품, 신학기 겨냥 이슈 상품 등을 적극 발굴하고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론칭하게 된다.

선물하기, 라이브 방송 등 11번가 서비스와 연계한 상품 판매와 고객 혜택 강화에도 집중한다. 이들은 11번가의 선물하기 서비스로만 구매할 수 있는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 상품, 1+1 상품 등을 개발하는 한편, 'LIVE 11'을 통해 정기적으로 휠라와 휠라키즈의 시즌별 이슈 상품, 콜라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11번가의 대표 쇼핑 축제 '월간십일절'과 '타임딜', '브랜드 위크' 기획전 등의 단독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오는 20일에는 '휠라' 기획전을 통해 신상 여름 티셔츠, 스니커즈, 슬리퍼 등 휠라 인기 상품군을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장르와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한 휠라와의 파트너십으로 스포츠패션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며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스포츠패션 시장의 회복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