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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메타버스 R&D 시동…Z세대 잡는다
입력: 2021.06.15 14:16 / 수정: 2021.06.15 14:16
신한카드는 15일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 및 메타버스 저자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프로젝트 협약식을 체결했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15일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 및 메타버스 저자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프로젝트 협약식을 체결했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연계

[더팩트│황원영 기자] 신한카드가 최근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가상현실)에 대해 관련 학계와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15일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및 메타버스 저자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프로젝트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금융권의 활용 방안을 창출하고 메타버스 메인 유저인 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메타버스란 초월을 의미하는 'Meta(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하여 나를 대신한 아바타가 살아가는 공간'을 뜻한다. BTS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된 '포트나이트',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오른 '로블록스', 글로벌 사용자가 2억명에 달하는 '제페토' 등이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메타버스가 더 이상 미래의 개념이 아닌 현실 세계 속에 이미 들어와 있다고 판단하고 김상균 교수와 손을 맞잡았다.

김상균 교수는 그의 저서 '메타버스',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를 통해 "현재의 흐름이 과거 인터넷, 스마트폰이 만든 혁명보다 더 거센 정보화 대혁명이 될 것이며, 비즈니스 형태 변혁은 기업들의 퀀텀 점프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그 속에서 기업들이 어떤 태도를 취하고, 어떤 위치를 선점하느냐가 현재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메타버스가 차세대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가운데 금융 인프라 역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메타버스 속 신한카드가 Z세대 및 고객들에게 금융권이 가진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won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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