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bhc치킨, QCS 활동 성과…컴플레인 건수 70%↓
입력: 2021.06.10 16:59 / 수정: 2021.06.10 16:59
bhc치킨은 10일 고객중시 QCS 활동에 따라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70% 감소했다. /이민주 기자
bhc치킨은 10일 고객중시 QCS 활동에 따라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70% 감소했다. /이민주 기자

bhc치킨 "꾸준한 QCS 활동으로 고객만족도 상승"

[더팩트|이민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가 고객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이 성과를 내고 있다.

10일 bhc치킨은 지난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54%나 줄었다고 밝혔다.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는 전년 대비 70%, 2019년 대비 84% 감소했다.

bhc치킨은 그동안 품질경영과 고객중시 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bhc치킨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19년 고품질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고객중시 QCS 활동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QCS 부서 인력을 증원, 매장 내 깨끗한 위생 환경과 고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활동에 주력해 왔다.

QCS 부서는 식재료 관리와 매장 청결도, 매뉴얼 준수 등 개인 및 매장 등에 관한 전반적인 위생 관리는 물론 원산지 표기를 비롯한 식품위생법 준수를 위한 주기적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품질 관련 토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통하지 않고 본사 QCS 부서가 직접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요청사항을 듣고, 이를 품질과 서비스 향상에 반영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올해에도 고객과의 신뢰 구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bhc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700여 개 매장이 음식점 위생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앞으로도 획득 매장은 순차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기업의 높은 경쟁력은 뛰어난 제품 개발과 수준 높은 품질에서 비롯되며 특히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서는 전사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이 절대적이다"라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