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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배달·포장 특화매장 BSK 매장 '300호점' 돌파
입력: 2021.06.03 11:30 / 수정: 2021.06.03 11:30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3일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인 BSK 매장이 3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3일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인 BSK 매장이 3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BBQ 제공

배달 음식 수요 증가 속 20·30세대 맞춤형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더팩트|이민주 기자] 제너시스비비큐(BBQ)는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가 공식 론칭 1년 만에 300호점 오픈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BBQ는 지난해 6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 BSK를 선보였다.

BBQ에 따르면 BSK는 공식 론칭한 지 6개월 만에 100호점 오픈을 달성했으며, 지난 3월 200호점을 오픈했다.

BBQ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업난이 깊어진 가운데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사업가들이 BSK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했다.

BSK는 오픈 비용이 5000만 원대로 상대적으로 적지만, 매출은 월평균 5000만 원으로 투자 비용 대비 높은 편이다. 배달과 포장만을 전문으로 하므로 소형 점포 형태로 매장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입지 조건에 있어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 초기 투자비용과 고정비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 BSK를 오픈한 패밀리(가맹점주) 중 절반 이상이 20~30대다. 치킨대학을 비롯한 BBQ만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이 없는 청년들도 창업 시장에 새로이 도전하며 성공적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BBQ는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를 위한 1% 초저금리 대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100명 이상의 청년들이 하나은행 프랜차이즈론을 통해 초기 창업자금을 마련했다.

BBQ 관계자는 "BSK가 론칭한 지 1년이 되어가는 현재 누적 계약 건수가 450건을 넘어서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해진 취업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들이 BSK 창업 모델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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