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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높은 인기" 네이버 인증서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입력: 2021.05.31 11:30 / 수정: 2021.05.31 11:30
네이버는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네이버 인증서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네이버 인증서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올해 200개까지 제휴처 늘려 다양한 서비스 제공 목표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네이버는 지난주 네이버 인증서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 3월 400만 명, 4월 800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빠른 속도로 인증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네이버는 인증서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고 비대면 방식, 편의성을 선호하는 2030세대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교육 부문에서 압도적인 제휴처를 자랑하는 점을 바탕으로 네이버 인증서 이용자의 과반수(약 54.4%)가 MZ세대였다. 6개 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약 4만 명이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강의 수강, 수강 신청, 시험 응시 등 교내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고, 현재 다수의 학교가 차세대 인증 시스템 구축을 위해 준비 중이다.

네이버는 우리은행, 연세대학교와 '스마트 캠퍼스 사업 구축 및 공동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하는 등 네이버 인증서의 활용처를 실제 대학교 캠퍼스까지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세대 재학생들은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해 온라인 강의 수강, 출석 체크, 시험 응시가 가능할 예정이며, 네이버 학생증 발급 후 QR코드로 도서관, 학교시설 출입, 도서 대출 등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메리츠화재, 교보라이프플래닛 등 다수 보험회사와 KB증권,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DGB금융그룹, 웰컴저축은행 등 증권·은행·캐피탈까지 네이버 인증서, 전자문서 제휴 영역을 늘려가고 있다.

또 △대한민국 1위 아파트 생활 플랫폼 아파트아이, 무인 편의점 선두주자 이마트24 등의 생활서비스 분야 △KT, LG유플러스, CJ헬로비전 등의 통신 분야 △한국산업인력공단, 시사YBM, 사람인 등의 자격·취업 분야 등 이용자의 삶 속으로 네이버 인증서, 전자문서가 더욱 스며들 수 있도록 제휴처를 넓혀가고 있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비대면 트렌드 속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네이버 인증서는 우리동네 백신알림까지 서비스를 확장하며 더욱 이용자에게 편리한 인증 경험을 제공한다"며 "올해 200개(현재 127개)까지 제휴처를 늘려 네이버 인증서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인증서의 지난 30일간 인증 기록을 분석한 결과 청약홈, 민방위교육, 국민연금공단 순으로 이용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2030 세대의 관심이 높아진 영향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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