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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과일·채소 상품 재생 용기로 플라스틱 연간 1000t 줄인다"
입력: 2021.05.30 06:00 / 수정: 2021.05.30 06:00
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플라스틱 팩에 포장된 과일·채소 상품 포장에 재생 PET 소재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플라스틱 팩에 포장된 과일·채소 상품 포장에 재생 PET 소재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 재생 PET 소재 적용 '재생 플라스틱 용기' 도입

[더팩트|이민주 기자] 이마트가 과일·채소 상품에 재생 용기를 도입해 연간 플라스틱 1000t을 감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30일 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플라스틱 팩에 포장된 과일·채소 상품에 재생 PET(페트) 소재를 적용한 '재생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선보이는 재생 플라스틱 용기는 분리수거 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재생 원료로 만든 용기다. 폐플라스틱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별·세척·가공한 재생 원료를 활용해 씻거나 껍질을 벗겨 먹는 과일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이마트는 구매 후 바로 먹는 조각 과일을 제외한 과일 플라스틱 팩 전 상품에 재생 PET 50%를 사용한 재생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하기로 했다.

기존 이마트 과일 플라스틱 팩 상품의 경우 100% 신규 PET 원료를 사용해왔지만, 이마트는 친환경 기조에 발맞춰 재생 PET 원료 50%, 신규 PET 원료 50%를 활용한 재생 플라스틱 용기로 전환하기로 했다.

채소 팩 상품의 경우 선제적으로 전체 플라스틱 팩 사용량 중 27%가량을 재생 원료를 사용한 플라스틱 팩으로 전환했으며, 순차적으로 재생 PET 사용 비중을 55%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번 재생 플라스틱 용기 전환을 통해 연간 1000t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다는 목표다.

2020년 기준 이마트가 판매하는 과일·채소의 연간 플라스틱 팩 사용량은 약 2101t 수준이다. 이마트는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의 52% 수준인 1099t을 재생 PET 원료로 전환해 신규 플라스틱 생산을 줄이고 플라스틱 폐기량을 절반 수준으로 낮출 계획이다.

여기에 내달부터 토마토 팩을 시작으로 플라스틱 포장 상품 전 품목에 분리배출과 재활용에 용이한 '수(水)분리 이지필(Easy-peel)' 라벨 스티커를 적용할 계획이다.

수분리 이지필 라벨 스티커는 기존 유포지 라벨 대비 쉽게 떼어지는 특수 라벨로 깔끔한 제거가 가능해 분리배출과 재활용에 용이하다. 혹시라도 미제거 된 라벨 스티커의 경우, 수분리 기능을 통해 재활용 센터 내 세척 과정 중 자동으로 스티커가 분리된다.

최진일 이마트 신선담당 상무는 "친환경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기업의 노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작은 실천들을 모아 진정한 ESG경영에 앞장서는 이마트 신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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