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KB 인사이트 지점' 테크데스크 개편
  • 정소양 기자
  • 입력: 2021.05.25 16:08 / 수정: 2021.05.25 16:08
KB국민은행은 25일 테크데스크를 신기술 검증 및 협업 기능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25일 테크데스크를 신기술 검증 및 협업 기능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제공

스타트업·테크기업 신기술 검증 및 협업 기능 강화[더팩트ㅣ정소양 기자] KB국민은행은 KB 인사이트(InsighT) 지점 내에서 운영 중인 테크데스크를 신기술 검증 및 협업 기능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테크데스크란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은행의 실무자와 빠르게 연결해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신기술 접수창구로, IT 전문인력으로만 구성된 영업점인 KB 인사이트 지점에서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창구에서 즉시 사업제안 및 기술협업 제안을 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기술 소개·검증을 강화하고, 제휴·협업창구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KB국민은행 측은 설명했다.

제안기업의 제안서를 KB국민은행 실무자가 서면으로 검토하고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기술미팅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 최신 신기술 소개와 기술검증을 거치도록 개선했다. 또한 화상회의 등을 통해 제안기업뿐만 아니라 KB 인사이트 직원 및 담당부서 실무자와 기술혁신플랫폼부 담당자가 참여해 실무부서 간 협력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좋은 금융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행 역량이 부족한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KB국민은행과 함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에 도전하고 싶은 기업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테크그룹 주관으로 핀테크와 은행 실무자가 참여하는 온라인 세미나인 TECH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테크데스크 접수기업과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참여해 미래 금융 신기술과 관련된 인사이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테크데스크 접수는 KB 인사이트 지점에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하면 된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