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21일 모바일 콘텐츠 강화를 위해 TV홈쇼핑 프로그램별 모바일 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 제공 |
TV-모바일 연계 강화 콘텐츠 강화…"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할 것"
[더팩트|이민주 기자] CJ온스타일이 TV홈쇼핑 대표 프로그램별 모바일 페이지를 운영해 TV 고객의 모바일 유입을 유도한다.
21일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IP를 모바일로 확장하면서 채널 구분 없이 고객에게 취향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TV홈쇼핑 방송이 한 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것과 달리 모바일 라운지에서는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연계된 여러 상품을 제안할 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창구로도 이용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제공한다.
최화정 쇼의 모바일 마켓 '초이스 마켓(CHOI’s market)'이 대표적이다. CJ온스타일은 '초이스 마켓'을 통해 제한된 방송 시간, 물량 부족 등으로 방송에서 판매하기 힘들었던 상품을 큐레이팅 하고 있다.
뷰티·헬스·라이프스타일 기획 프로그램 '이소라 프로젝트' 모바일 마켓으로는 '이.프 감정단'을 신설한다. 이소라 씨가 직접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아이템 위주로 소개할 예정이다.
강주은의 굿라이프 모바일 마켓 '공구마켓'으로 재탄생한다. 셀럽과 고객 간 신뢰도를 바탕으로 특정 상품을 한정 기간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커머스다.
이외에도 동가게는 '동가게 미니마켓'으로 힛더스타일은 '힛더스라운지'로 각각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 고객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곽상원 CJ온스타일 콘텐츠제작담당 사업부장은 "이번 시도는 TV와 모바일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기존 TV고객이 자연스럽게 모바일 팬덤화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그 동안 쌓아온 방송 노하우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동원해 CJ온스타일이 고객 취향을 완성시켜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