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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 글로벌 공략 시동
입력: 2021.05.12 00:02 / 수정: 2021.05.12 00:02
이재승 삼성전자 사장이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맞춤화·모듈화·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주방을 넘어 집안 모든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비전을 전파해 삼성 가전의 브랜드 영향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승 삼성전자 사장이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맞춤화·모듈화·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주방을 넘어 집안 모든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비전'을 전파해 삼성 가전의 브랜드 영향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이재승 사장 "비스포크 가전 글로벌 확대 원년"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3월 론칭한 '비스포크 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삼성전자는 11일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전격 공개했다.

비스포크 홈은 2019년 6월 삼성전자의 첫 번째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비스포크 콘셉트를 주방에 이어 거실과 세탁실 등 집 내부 전체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는 지난 3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냉장고 3종, 정수기, 직화 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 에어컨 2종, 공기청정기, 청소기 2종,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2종 등 모두 16종의 비스포크 가전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국내 론칭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올해는 삼성 비스포크 가전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 확대되는 원년"이라며 비스포크 홈의 세계화를 공식화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제공

이 사장은 "가전제품의 혁신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이 어떻게 변화될 수 있는지를 비스포크 홈을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라며 "맞춤화·모듈화·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주방을 넘어 집안 모든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비전'을 전파해 삼성 가전의 브랜드 영향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는 올 1분기에 선보인 비스포크 냉장고의 인기를 발판으로 하반기에 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을 추가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선보인다.

냉장고를 포함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샴페인 로즈·네이비·매트 블랙 등의 스틸 계열과 화이트 글래스 등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색상을 엄선해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이 외에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제트 봇 AI' 등을 연내 추가로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으로 도입한 유럽 시장의 경우 올 상반기 14종의 다양한 종류의 냉장고 패널을 선보인다.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제트와 제트 봇 AI 등도 비스포크 라인업으로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지난달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한 데 이어 하반기부터 비스포크 큐브 Air, 비스포크 제트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더욱 풍부한 가전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특화 서비스도 글로벌 시장에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더욱 풍부한 가전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특화 서비스도 글로벌 시장에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더욱 풍부한 가전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특화 서비스도 글로벌 시장에 확대 도입한다.

최적의 의류 관리를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는 지난해 10월 유럽에 이어 올 3월 미국에 도입됐으며, 추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와 AI 기반 세탁기·건조기를 연동해 더욱 차별화된 의류 관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식재료나 음식 선호도, 보유 기기 등에 맞춰 최적의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역시 지난 3월 미국과 유럽 등에 도입됐다.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통해 집 밖에서도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펫'은 미국과 유럽 등에,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에어'는 미국에 연내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셰프 소피아 로, 디자이너 켈리 호픈 등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비스포크 가전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는 '#BespokeMyHome' 소셜 챌린지도 소개했다. 해당 소셜 챌린지는 미국과 유럽에서 올여름부터 시작되며, 상세 정보는 삼성전자 생활가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해당 지역의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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