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증권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ISA 손님 잡아라…미래·NH증권, 고객유치 경쟁 '치열'
입력: 2021.05.04 16:29 / 수정: 2021.05.04 16:29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 ISA도 자신이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 ISA도 자신이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ISA 가입고객에 사은품 제공·새로운 서비스 출시 등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증권사마다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고객 유치를 위한 경쟁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ISA 계좌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NH투자증권은 절세 관련 예상 시뮬레이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방식이다.

ISA는 한 계좌에 예금·펀드·파생결합증권 등 여러 금융상품을 담을 수 있는 계좌로, 2016년 3월 도입됐다. 이자, 배당소득세를 최대 400만 원 한도(일반형 최대 200만 원)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에 대해 9.9% 저율, 분리과세가 적용된다.

아울러 올해 3월 22일부터 새롭게 출시된 '중개형 ISA'는 기존 ISA의 비과세, 분리과세 혜택과 동시에 국내주식을 포함해 다양한 상품을 편입할 수 있고 '주식매매차손'과 다른 금융 투자 상품과의 손익 통산도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 ISA도 자신이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가정의 달 특집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미래에셋증권 전국 영업점(77개) 내점을 통해 ISA를 가입했거나 이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첫 번째 이벤트인 'Lucky Family 사은품 팡!팡!' 이벤트는 중개형 ISA 가입금액 500만 원 당 응모권 1장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5명), Apple 에어팟 프로(10명), VIPS 외식 상품권(100명), 모바일문화상품권(100명) 을 지급한다.

두 번째, '중개형 ISA 신규 고객 Welcome' 이벤트는 가입금액 500만 원 이상인 중개형 ISA 신규 고객 대상으로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의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한다.

마지막 이벤트인 '타사 ISA 당사 이전 또는 기존 ISA 계좌 추가 입금' 이벤트는 타사에 보유중인 ISA를 미래에셋증권으로 이전하거나, 이벤트 시행 전에 미래에셋증권 영업점을 통해 개설한 ISA 계좌에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 입금을 할 경우 금액에 따라 최대 5만 원의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증권 영업점과 고객센터, 홈페이지, HTS, MTS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섭 미래에셋증권 WM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많은 고객들이 중개형 ISA 계좌에서 국내주식, ETF 등을 활용한 자산관리와 절세 혜택에 관심이 많다"며 "미래에셋증권의 중개형, 신탁형, 일임형 ISA 상품이 고객들의 자산 형성과 평안한 노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ISA를 통한 절세 효과를 비롯해 다양한 ISA 관리 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ISA를 통한 절세 효과를 비롯해 다양한 ISA 관리 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제공

같은날 NH투자증권은 ISA를 통한 절세 효과를 비롯해 다양한 ISA 관리 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QV, NAMUH(나무)를 통해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신규 개설을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와 기존 ISA를 이미 보유한 투자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제공하는 내 자산 바로보기 'ISA 솔루션'은 ISA 신규 개설을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직전 2년 동안 발생한 금융소득과 주식거래경험을 분석해 투자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ISA 유형을 골라준다. 또한 ISA에서 줄일 것으로 예상되는 세금을 직접 계산하고 확인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공한다.

기존에 ISA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에게는 다양한 ISA 관리 팁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ISA를 통해 누린 절세 금액을 알려주고, 지난 2016년 ISA가 처음 출시됐을 당시 개설해 올해 계좌 만기가 도래한 투자자라면 만기 연장과 해지, 다른 유형으로의 이전 중 어떤 방법이 유리한지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ISA 솔루션'이 적용된 NH투자증권 모바일 앱의 내 자산 바로보기에서는 단순 잔고 및 수익률 조회에 그쳤던 기존 자산 조회가 아닌 투자자 본인의 금융소득과 양도소득, 절세계좌 현황, 보유주식의 위험지표 현황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이달 31일까지 내 자산 바로보기 서비스 이용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ISA 솔루션을 포함한 내 자산 바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QV와 나무를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수환 NH투자증권 투자솔루션개발부 이사는 "최근 주식거래가 가능한 중개형ISA 출시로 ISA 자체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내 자산 바로보기 ISA 솔루션은 이런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컨텐츠로, 향후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이 구축되면 타금융기관에서 보유중인 ISA 뿐 만 아니라 모든 계좌에서 발생한 소득 및 납입금액까지 한번에 관리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pk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