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매출 1301억 원, 영업이익 156억 원, 당기순이익 183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5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2.9%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01억 원으로 34.93% 증가했고 순이익은 183억 원으로 67.45% 늘었다.
카카오게임즈의 1분기 PC온라인게임 매출은 지난 분기에 출시한 '엘리온'의 성과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약 511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은 라이브 게임들의 매출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약 601억 원을 달성했다.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스크린 골프와 골프용품 매출 증가에 힘입어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약 189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1분기 기존 타이틀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신작 출시 준비에 집중했다.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가디스 오더' 등 판권을 확보하고 라이브 게임들의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먼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필두로 올해 국내 시장에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어 '엘리온', '오딘', '달빛조각사', '월드플리퍼', '디스테라' 등 다양한 게임들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우수한 지식재산권 확보와 전략적 투자를 진행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계열사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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