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웨이브가 이찬호 전 스튜디오드래곤 CP를 콘텐츠전략본부장(최고콘텐츠책임자, CCO)으로 선임했다. /웨이브 제공 |
이찬호 CCO "글로벌 경쟁력 갖춘 강력한 K-콘텐츠 라인업 만들 것"
[더팩트│최수진 기자] 오는 2025년까지 오리지널 제작 1조 원 투자 목표를 밝힌 웨이브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가를 영입했다.
3일 콘텐츠웨이브는 이찬호 전 스튜디오드래곤 CP를 콘텐츠전략본부장(최고콘텐츠책임자, CCO)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찬호 본부장은 2004년 CJ 미디어(현 CJ ENM)에 입사해 2016년부터 최근까지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활약했다. 이 본부장은 △미생 △도깨비 △시그널 △비밀의 숲 △백일의 낭군님 △보이스 시리즈 등 주요 작품 책임프로듀서를 맡은 바 있다.
웨이브 측은 다수의 명작 드라마 기획·제작 경험을 가진 이찬호 본부장의 합류로, 수준 높은 오리지널 작품들을 선보여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CO 영입을 계기로 웨이브가 추진 중인 기획 스튜디오 설립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웨이브는 이르면 상반기 중 별도의 기획 스튜디오를 설립해 웰메이드 콘텐츠는 물론 집중 투자를 통한 대작 텐트폴(Tent pole)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트레이서(가제)'를 포함한 다수 작품들에 대한 기획 및 개발이 논의 중이다.
신임 이찬호 본부장은 "웨이브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구상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력한 K-콘텐츠 라인업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jinny0618@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