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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2기 고객자문단' 운영…금융소비자 보호 앞장
입력: 2021.04.21 09:39 / 수정: 2021.04.21 09:39
카카오뱅크는 제2기 고객자문단이 4월부터 6개월 간 활동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제2기 고객자문단이 4월부터 6개월 간 활동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다양한 연령과 지역별로 고객자문단 30명 선발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카카오뱅크는 제2기 고객자문단이 4월부터 6개월 간 활동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제2기 고객자문단'은 카카오뱅크의 여러 상품 및 서비스에 의견을 내게 된다. 다양한 연령, 지역, 성별로 30명이 선발됐으며, 오는 9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2기 고객자문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로만 모이게 됐다. 기존 상품 외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기획 과정에도 참여한다. 취약계층 대상 금융 서비스, 제도 개선 및 도입에도 고객 시각을 전달하게 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소비자의 권익이 더 강조된다"며 "카카오뱅크의 상품 및 서비스에도 고객 의견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이번 고객자문단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 고객자문단은 고객과의 소통채널로, 지난 2019년 첫 활동을 시작했다. 운영 기간에 수집된 의견들은 신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기획에 활용됐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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