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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노조 "20만 노동자 일자리 유지하는 회생안 수립돼야"
입력: 2021.04.16 11:51 / 수정: 2021.04.16 11:51
정일권 쌍용차 노조위원장은 법정관리 개시에 따른 지난 2009년과 같은 대립적 투쟁을 우려하는 국민적 시선이 있겠지만, 회사의 회생을 위해 노동조합도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쌍용차 제공
정일권 쌍용차 노조위원장은 "법정관리 개시에 따른 지난 2009년과 같은 대립적 투쟁을 우려하는 국민적 시선이 있겠지만, 회사의 회생을 위해 노동조합도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쌍용차 제공

"선진적 노사관계 바탕으로 회생절차 최대한 협력할 것"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 노조가 회사의 법정관리가 재개된 것과 관련해 "20만 명 이상의 노동자들의 일자리가 유지될 수 있는 회생 방안이 수립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전제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쌍용차 노조는 16일 자료를 내고 "쌍용차 회생절차 신청에 노조가 반대하지 않은 이유는 중단 없는 매각을 통해 경영 정상화 및 총고용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매각주체인 잠재적 투자처가 투자의향서를 제출하지 않아 회생절차에 돌입하게 됐지만 좌절하지 않고 재매각을 위하여 이해당사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노조는 '일자리 유지'가 회생의 전제가 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쌍용차 노조는 "쌍용차는 평택과 창원 생산공장을 비롯해 부품협력사 약 2020업체(1차 247개, 2차 1090여 개) 판매대리점 205개, 서비스 네트워크 275개, 부품대리점 207개 등 고용인원이 20만 명 이상으로 모두가 지역경제 및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라며 "쌍용차가 회생하는 방안이 고용대란을 막는 실효성 있는 정책인 만큼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방안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동조합의 총고용 정책은 변함이 없다. 또한 노동자들의 일방적 희생만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라며 "기업의 구성원인 노동자의 공헌도를 인정하고,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합한 회생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노동자를 살리는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정일권 위원장은 "법정관리 개시에 따른 지난 2009년과 같은 대립적 투쟁을 우려하는 국민적 시선이 있겠지만, 회사의 회생을 위해 노동조합도 협력하겠다"며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적극 대응하고 협력해서 조속한 시일 내 생산재개를 통해 차량구매에 망설이는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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