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업계 최초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획득
  • 이성락 기자
  • 입력: 2021.04.09 11:15 / 수정: 2021.04.09 11:15
카카오가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14001은 기업이 환경경영을 기업 경영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규격이다. /더팩트 DB
카카오가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14001'은 기업이 환경경영을 기업 경영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규격이다. /더팩트 DB

국내 포털·인터넷 서비스업 중 'ISO 14001' 인증 1호[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카카오가 IT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카카오는 9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오피스에서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원장 외 3명과 카카오 ESG 환경 TF 김유진 부사장 외 4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KMR에 따르면 국내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 매개 서비스업 중 'ISO 14001'을 취득한 것은 카카오가 처음이다. KMR은 국내 적합성 평가 관리법에 따라 인정된 인증기관이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인증 중 하나로 기업이 환경경영을 기업 경영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규격이다.

현재 카카오는 업무 체계와 운영에 있어 친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내부에 환경 TF팀을 구성해 다양한 목표를 구체화하고 있다. 또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국제표준을 획득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친환경 비즈니스를 통한 저탄소 경제 전환에 기여하기 위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친환경 데이터센터를 건립 중이다.

이 밖에도 산업, 학계, 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자문단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김유진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는 환경과 관련해 적극적인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탄소 중립 실현, 에너지 재사용 등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카카오만의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