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1년 연임 확정
  • 정소양 기자
  • 입력: 2021.03.26 13:19 / 수정: 2021.03.26 13:19
하나금융그룹은 26일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의 1년 연임을 확정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26일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의 1년 연임을 확정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박성호 하나은행장, 비상임이사 선임[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1년 연임이 확정됐다.

하나금융그룹은 26일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정기 주주총회(주총)를 열고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의 임기는 1년이다.

앞서 하나금융은 지난달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에서 김정태 회장을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추천한 바 있다.

이날 주총에서는 사외이사 7명, 비상임이사 1명, 사내이사 1명에 대한 이사 선임의 건도 통과됐다. 김정태 회장을 사내이사로, 박성호 하나은행장을 비상임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이다. 이와 함께 박원구·김홍진·양동훈·허윤·이정원·권숙교·박동문 후보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이사회 내 ESG 관련 위원회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와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정관 개정의 건도 통과됐다.

김정태 회장은 "올 한해도 금융산업을 둘러싼 비우호적인 환경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핀테크를 너머 빅테크업체의 공세는 그 어느 때보다 거세지고 경기상황에 따른 리스크관리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금융그룹은 늘 그래왔던 것처럼 사전적인 준비와 철저한 관리로 위기상황에 대응하고, 비은행 부문의 강화와 글로벌 시장 공략, 생활금융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겠다"라고 강조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