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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중기 수수료 무료 방송' 주문금액 200억 달성
입력: 2021.03.26 10:18 / 수정: 2021.03.26 10:18
CJ오쇼핑은 26일 자사 중소기업 수수료 무료 방송 1사 1명품 주문금액이 2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민주 기자
CJ오쇼핑은 26일 자사 중소기업 수수료 무료 방송 '1사 1명품' 주문금액이 2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민주 기자

방송 프로그램 '1사 1명품' 흥행…"ESG 경영 강화" 

[더팩트|이민주 기자] CJ오쇼핑이 중소기업을 위해 만든 판매 수수료 무료 방송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CJ오쇼핑은 중기 수수료 무료 방송 '1사 1명품' 주문금액이 2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CJ오쇼핑은 2012년부터 우수한 제품을 개발했지만 유통 채널을 찾기 힘들었던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총 120여 개의 협력사와 1사1명품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매출은 이들 회사에 성장 기반을 마련하도록 돕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CJ오쇼핑은 1사1명품 방송을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TV홈쇼핑에 주 4회 매일 30분 간 편성하고 있으며,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를 통해서는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 5회 송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1사1명품을 통해 CJ오쇼핑과 첫 인연을 맺은 이후 일반 홈쇼핑 방송까지 진출하는 사례도 생겨났다.

수면용품 제조 기업 디아스크에서 만든 홍성돈 숙면베개는 특허 출원된 고인돌 형태의 디자인과 뛰어난 숙면 효과가 화제 되며, 1사 1명품에서 소개된 지 1주일만에 T커머스 채널 CJ오쇼핑플러스를 거쳐 라이브방송 CJ오쇼핑까지 진출했다. 인체공학적 기술을 적용해 바른 자세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좌식의자 '힘모아체어' 또한 '1사 1명품'을 통해 일반 방송에까지 소개됐다.

CJ오쇼핑 혁신기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과 연계해 중소기업 지원 효과도 높이고 있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운영하는 CJ오쇼핑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작년 최종 선발된 6개 기업에게 1사 1명품 방송 기회를 제공했다.

이호범 CJ오쇼핑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CJ오쇼핑 상생 방송 프로그램은 단순한 판로 지원을 넘어 중소기업의 사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CJ오쇼핑은 무료 방송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소비자 후생까지 높이는 상생 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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