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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족 지갑 열었다" 갤러리아百, '카페테리어' 관련 매출↑
입력: 2021.03.18 08:00 / 수정: 2021.03.18 10:24
갤러리아백화점의 카페테리어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백화점의 '카페테리어'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백화점 가구·소형가전·홈데코 매출 '껑충'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 인테리어를 유명 카페 분위기처럼 꾸미는 '카페테리어(카페+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최근 1년 카페테리어 관련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가구 65% △소형가전 126% △홈데코 15% 늘었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호텔 침구류를 중심으로 침실을 호텔처럼 인테리어 하는 유행이 이제는 거실이 카페 인테리어와 만나면서 '카페테리어'로 확장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갤러리아는 가장 대표적인 카페테리어의 제품으로 의자를 꼽았다. 의자의 경우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단순히 앉는 기능성을 넘어서 거실 인테리어로서의 심미적인 요소가 부각되면서 인기를 끌게 됐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의자는 모던가구의 아이콘인 허먼밀러의 '임스체어'다. 임스체어는 청담동, 성수동 등 유명 카페 의자로 SNS상에서 MZ세대들에게 노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임스체어 올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다. 또한 수천만 원의 초고가 명품 의자 역시 인기를 끌면서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덴마크 왕실의자로 알려진 '핀율' △스티브잡스 의자로 알려진 '카시나' △스웨덴 나비 의자로 유명한 '쿠에로'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1930년대 디자인을 대표하는 '바우하우스' 디자인이 인기를 끌면서, 오래된 빈티지 상품을 수리와 복원과정을 걸쳐 재판매 할 정도로 열풍"이라고 말했다.

또한 카페 의자와 함께 소형 가전을 중심으로 △조명 △블루투스 스피커 △LP 플레이어 △토스터 △커피머신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소형가전 역시 의자와 마찬가지로 인테리어의 통일성을 위해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편, 갤러리아는 명품의자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갤러리아 가구 브랜드 카시나, 보에, 스페이스로직 등에서 판매하는 1~2000만 원대의 초고가 명품 의자를 소개한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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