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태양의 맛 썬'이 재출시 이후 3년여 만에 누적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다. /오리온 제공 |
지난해 월평균 매출 단종 이전 대비 36% 증가
[더팩트|문수연 기자]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이하 썬)이 재출시 이후 3년여 만에 누적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시간당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1초에 1개씩 팔린 셈으로 매출액 규모는 940억 원이다.
썬은 지난 2016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으나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8년 4월 다시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재출시된 제품인 만큼 출시 초기부터 SNS 소통 문화에 익숙한 2030세대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에는 홈술족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안주형 과자'로 주목받으며 월 30억 원 넘게 팔리는 등 단종 이전 대비 36%가량 높은 월평균 매출액을 달성했다. 2018년 재출시 당시 큰 화제를 모으며 제과업계에 과거의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해 출시하는 뉴트로 트렌드를 선도하기도 했다.
오리온은 썬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적극 화답하며 '치킨팝', '배배' 등을 다시 선보였다. 1020세대들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3040세대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며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바삭한 식감과 단짠(달콤+짭짤)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와클'을 15년 만에 재출시했다.
오리온 관계자는""재출시 후 기존에 썬을 즐기던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층에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재출시하면서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