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 내정
  • 이성락 기자
  • 입력: 2021.03.12 18:37 / 수정: 2021.03.12 18:37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정식 현대자동차 전무를 현대오토에버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에 내정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정식 현대자동차 전무를 현대오토에버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에 내정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오토에버, 26일 주총서 대표이사 선임 예정[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그룹은 서정식 현대차 전무를 현대오토에버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에 내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정식 부사장은 현대차·기아 차량지능화사업부장, ICT본부장 등을 역임하면서 클라우드 플랫폼, 빅데이터, 카클라우드 등 ICT 및 소프트웨어 분야 신기술의 발굴·개발을 주도한 인물이다.

현대차그룹은 "서정식 부사장은 그룹 내 소프트웨어 역량을 결집해 현대오토에버를 글로벌 최고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시킬 경륜과 전문성을 겸비했다"며 "대내외 협업 생태계 구축과 소프트웨어 개발 효율성 제고 및 핵심 기술 역량의 내재화 등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오는 26일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에 서정식 부사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지난달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트론의 3사 합병을 승인했다. 합병 기일은 다음 달 1일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조기에 구축하는 동시에 향후 도심항공모빌리티(UAM)와 로보틱스, 스마트시티 등을 아우르는 미래 IT 비즈니스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