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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라운지 운영 관리 시스템 전면 개편
입력: 2021.03.12 10:30 / 수정: 2021.03.12 10:30
대한항공이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 새로운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은 인천공항 KAL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모습. /대한항공제공
대한항공이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 새로운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은 인천공항 KAL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모습. /대한항공제공

15일 국내외 라운지 5곳 개편…고객 대기시간 단축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더팩트|한예주 기자] 대한항공이 오는 15일부터 인천국제공항을 포함한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 새로운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원스톱 플랫폼으로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나아가 이용 수요를 미리 예측해 라운지 혼잡도를 조절하는 등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에는 라운지 이용 고객이 탑승권을 제시하면 직원이 개별 시스템을 통해 회원 정보를 조회한 후 입장 가능했다. 하지만, 이제는 탑승권 스캔만으로도 좌석 등급 및 우수 회원 여부, 마일리지 등 회원 정보가 실시간으로 한 번에 연동돼 입장을 위한 대기 시간 없이 간편하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아마존 웹서비스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해 승객들의 예약 정보, 요일, 성수기 여부 등 라운지 이용에 미치는 모든 변수를 종합 분석해 이용 수요를 미리 예측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라운지 혼잡을 사전 방지하고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라운지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인천, 김포, 부산, 제주 등 국내 공항 직영 라운지 4곳 및 미국 뉴욕 공항 라운지에 이번 시스템을 선도입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재 미운영 중인 일본, 하와이 등 해외 공항 라운지는 이후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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