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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PB라면 해외서 인정…美 수출 35만 개 쾌거
입력: 2021.03.11 10:19 / 수정: 2021.03.11 10:19
이마트24는 PB상품 아임이 민생라면 35만 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PB상품 아임이 민생라면 35만 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제공

지난해 이마트24 PB상품 수출량 50만 개…"수출국, 수출량 늘릴 것"

[더팩트|이민주 기자] 편의점 이마트24의 PB(자체브랜드)상품이 해외에서 상품 경쟁력을 인정을 받았다.

11일 이마트24는 내일(12일) PB상품 '아임이 민생라면' 35만 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수출 규모는 한국 판매가격 기준으로 1억4000만 원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민생라면은 국내 판매 상품과는 다르게 미국 현지에서 선호하는 부드러운 맛으로 별도 제작됐으며,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과 더불어 현지인들의 구매를 함께 이끌어 내기 위해 패키지에 한글과 RAMEN, SPICY 등 영문을 함께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라면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상품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한글 상품명은 그대로 사용하되, 현지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징을 영문으로 표기하는 수출용 패키지로 제작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민생라면, 민생롤휴지, 아임이 스낵 등 PB상품 50만 개를 미국, 호주, 홍콩,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한 데 이어 올해는 수출 전용 민생라면까지 더해 수출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이마트24가 수출한 상품은 한국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5억 원치에 해당한다. 지난해 PB상품 수출량은 50만 개다.

이마트24는 수출 국가와 상품 종류가 확대되면 수출량도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직한 이마트24 B2B영업팀 팀장은 "이마트24로 리브랜딩 한지 만3년만에 수출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마트24의 PB상품이 맛과 품질, 가격 경쟁력이 높은 만큼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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