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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사 잘 나가네" 한국조선해양, 선박 8척 수주…8350억 원 규모
입력: 2021.03.09 11:37 / 수정: 2021.03.09 11:37
9일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중간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은 총 8350억 원 규모의 선박 8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1만4500TEU급 컨테이너선.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9일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중간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은 총 8350억 원 규모의 선박 8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1만4500TEU급 컨테이너선.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유럽선사 등과 컨테이너선 4척, LPG선 3척, PC선 1척 건조 계약 체결

[더팩트|이재빈 기자]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8350억 원 규모의 선박 8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라이베리아, 오세아니아, 유럽 소재 선사들과 1만59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4척, 9만1000입방미터(㎥)급 초대형 LPG운반선 2척, 4만㎥급 중형 LPG운반선 1척, 5만 톤급 PC선 1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이 이번에 수주한 초대형 컨테이너선은 길이 364m, 너비 51m, 높이 30m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2년 하반기부터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전 세계 컨테이너선의 운임 지표인 상하이 컨테이너선 운임지수(SCFI)는 지난 1월 15일 집계가 시작된 2009년 이후 최고치인 2885포인트(p)를 기록했다. 지난달 26일 기준으로는 2775p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876p 대비 3배 수준으로 증가했다.

다른 선종에서도 수주 소식이 이어졌다. 초대형 LPG선 2척은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상반기부터 인도될 계획이다. 중형 LPG선 1척과 PC선 1척은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해 2022년 하반기부터 선주사에 인도된다.

초대형 LPG선에는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돼 스크러버 장착 없이도 강화된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주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는 등 조선 시황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fuego@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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