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생활경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오리온, '와클' 15년 만에 재출시 "소비자 요청 쇄도"
입력: 2021.03.05 14:44 / 수정: 2021.03.05 14:44
오리온이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와클을 15년 만에 재출시한다. /오리온 제공
오리온이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와클'을 15년 만에 재출시한다. /오리온 제공

'어니언바게트맛' 구현·크런치한 식감 업그레이드

[더팩트|문수연 기자] 오리온은 바삭한 식감과 '단짠'(달콤+짭짤)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와클'을 15년 만에 재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리온 공식 홈페이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와클을 다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난해에만 150여 건 넘게 쇄도하자 재출시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와클은 '프레첼'을 한입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재해석해 2000년대 초부터 중반까지 판매됐던 제품으로 깨물었을 때 입안에서 부서지는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달콤 짭짤한 시즈닝은 당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와클 마니아층을 만들어냈다.

돌아온 와클은 크림어니언맛 시즈닝을 이용해 추억 속 '어니언바게트맛'을 그대로 구현하는 동시에 '단짠' 맛의 매력을 한층 높였다. 이와 함께 빵을 만드는 것과 같은 반죽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바게트 빵의 고소함과 특유의 크런치한 식감도 업그레이드했다.

오리온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제품에 반영해왔다. 특히, 소비자 요청으로 재출시된 '태양의 맛 썬', '치킨팝', '배배' 등은 많은 사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와클만의 바삭한 식감과 계속 손이 가게 만드는 '단짠' 맛을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어릴 적 추억을 기억하는 소비자는 물론 색다른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도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