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몰 '프레딧'이 회원 수 100만을 돌파했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
프레딧, 론칭 대비 매출 6배 상승
[더팩트|문수연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온라인몰 '프레딧'이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2015년부터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온라인 시장 확대에 따른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2년간 40억 원을 투자해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통합한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2017년 개설했으며 온라인 주문을 오프라인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하는 O2O 서비스를 구축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프레딧'을 론칭하고 온라인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간편식 중심 제품 카테고리를 유기농, 친환경 생활, 뷰티용품으로 확대했다.
가입 고객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2019년 38만 명 수준이었던 신규 회원 수는 지난해 68만 명으로 62%가량 늘어났다.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2017년 70억 원으로 출발해 지난해에는 520억 원을 기록하며 4년 새 6배 이상 올랐다. 올해 판매목표는 1000억 원이다.
온라인 주문 건수도 꾸준히 성장 중이다. 지난해 총 주문 건수는 150만 건으로 전년 대비 98만 건 증가했다. 2017년 신선간편식 '잇츠온' 론칭 이후 매년 40%였던 증가 폭은 지난해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191% 고성장을 기록했다.
성장을 견인한 주역은 '무료배송과 정기배송 서비스'다. 금액에 관계없이 단 한 개의 제품이라도 집 앞까지 무료로 전달해주며, '프레딧 앱'에 원하는 요일과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일정에 맞춰 배송해준다.
고객 1:1 맞춤 서비스도 장점이다. 전국 1만1000명에 달하는 프레시 매니저가 소비자들과 대면 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고객 요구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
박상현 한국야쿠르트 D&S 부문장은 "'프레딧'은 가입 고객 100만을 보유한 자사몰로서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종합유통 온라인몰'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