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맥도날드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노브랜드 버거 '호감도' 1위
입력: 2021.02.26 12:02 / 수정: 2021.02.26 12:02
빅데이터연구소는 26일 지난해 햄버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소비자 관심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덕인 기자
빅데이터연구소는 26일 지난해 햄버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소비자 관심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덕인 기자

빅데이터연구소 6개 햄버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더팩트|이민주 기자] 지난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햄버거 브랜드는 맥도날드로 조사됐다.

26일 글로벌 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KFC △맘스터치 △노브랜드 버거다.

분석 결과, 맥도날드의 온라인 게시물 수가 가장 많아 '소비자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맥도날드 관련 총 정보량은 46만1456건이다.

소비자 관심도 2위는 버거킹(37만9584건), 3위 롯데리아(35만3815건), 4위 KFC(21만4935건)이다. 노브랜드 버거 관련 정보량은 3만8543건으로 가장 적었다.

호감도 부문 1위는 노브랜드 버거가 차지했다.

노브랜드 버거 순호감도는 39.19%로 가장 높았다. 빅데이터연구소는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으로 순호감도를 조사했다.

2위는 맥도날드(26.13%), 3위 맘스터치(24.4%), 롯데리아(23.23%) 순이다. 최하위를 기록한 버거킹 순호감도는 18.19%로 1위의 절반 수준이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