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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입점 아웃도어 브랜드, 지난해 70% 매출 뛰었다
입력: 2021.02.19 11:43 / 수정: 2021.02.19 11:43
무신사 입점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무신사 제공
무신사 입점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무신사 제공

2년 새 매출 162% 증가…1030 고객 접점 확대

[더팩트|한예주 기자] 무신사에 입점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무신사는 지난해 무신사에서 판매한 주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의 연 매출을 합산한 결과, 2019년 동기간 대비 70% 이상 증가하고 2018년과 비교했을 땐 2년 새 162% 성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57% 이상 매출이 늘었다.

대표적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난해 매출이 2019년과 비교해 58% 이상 증가하면서 무신사 스토어에서만 200억 대 매출을 올렸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19년 대비 52% 이상 매출이 늘었다. 특히 두 브랜드 모두 입점 연도인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20~30대 고객의 구매량이 2배씩 증가했다.

코오롱스포츠는 2019년에 비해 지난해 매출이 49% 이상 증가했고, 20대 고객 구매량이 5배 이상 급증한 아이더는 지난해 162%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노스페이스 또한 무신사와 전략적인 판매 프로모션과 콘텐츠 협업을 바탕으로 매출 신장을 이어갔다. 특히 무신사의 주요 고객층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눕시 패딩과 빅샷 백팩은 지난 1년 동안 무신사 랭킹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무신사 측은 무신사 스토어 회원의 아웃도어 브랜드 구매량이 증가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무신사 스토어가 보유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주 이용층인 10~30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 것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는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야외 아웃도어 활동 증가, 스트릿 패션의 대중화, 연이은 한파 등 외부 요인도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이지훈 무신사 영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아웃도어 및 스포츠 카테고리 브랜드를 확대하고, 다양한 협업과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바탕으로 매출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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