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이마트24는 설 연휴 기간(11~14일) 간편 먹거리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48%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민주 기자 |
소주부터 양주까지 주류 매출 '껑충'
[더팩트|이민주 기자] 설 연휴 기간 편의점 간편식 수요가 급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집설족'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15일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 11~14일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간편 먹거리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48% 신장했다. 이 기간 조미료 매출은 48%, 주요 식재료 34% 늘었다.
특히 이마트 PB(자체브랜드)상품인 피코크가 인기를 끌었다.
피코크 상품 중에서는 밀키트 의정부식부대찌개, 부채살찹스테이크, 냉동간편식 직화구이떡갈비, 순희네빈대떡, 냉장간편식 잔슨빌부대찌개, 우리집순두부찌개가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주류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양주 매출은 61%, 민속주 59%, 맥주 32%, 소주 26%, 와인 23% 증가했다.
설 연휴와 겹친 밸런타인데이 영향으로 캔디·초콜릿·젤리 매출이 직전 주 대비 2배 이상 뛰었으며, 따뜻한 날씨 영향으로 아이스크림과 얼음 매출이 각 52%, 49% 증가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귀향 대신 집에서 설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사와 안주를 해결하기 위한 간편 먹거리 및 식재료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며 "편의점이 가까운 간편 먹거리 구매처로 인식되면서 식사와 안주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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