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5일 설과 밸런타인데이 연휴를 공략하기 위해 주류 및 안주 마케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민주 기자 |
연휴 집에서 시간 보내는 고객 공략…신제품 출시, 주류 할인 확대
[더팩트|이민주 기자] 이마트24가 설과 밸런타인데이가 겹친 일명 '설렌타인' 연휴 고객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5일 이마트24는 긴 연휴 동안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주류·안주 마케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이마트24는 이날 독일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사랑해(SARANGHAE) 2종을 출시했다.
사랑해 맥주는 국내 고객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것으로, 특별한 기념일에 즐기기 좋은 감성맥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설과 밸런타인데이가 이어지는 시기에 맞춰 연인, 가족, 지인들과 위트있게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감성맥주' 사랑해를 출시했다.
'사랑해 화이트 에일'은 풍부한 밀의 맛과 크리미한 거품이 매력적인 밀맥주로 제조 과정 중 필터링과 열처리를 하지 않아 살아있는 효모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설렌타인 연휴 공략을 위해 5일 사랑해 맥주를 출시했다. /이마트24 제공 |
'사랑해 필스너'는 짙은 황금빛에 눈이 즐겁고 톡톡 튀는 탄산감으로 시원한 목 넘김이 일품인 깔끔한 독일식 필스너다. 가격은 각 3000원이며 이달까지 4캔 1만 원에 판매한다.
또 이달 말까지 260종의 맥주, 와인, 위스키 등 주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해 2월 대비 행사상품 종류는 70% 이상 늘어났다.
대표 상품은 이마트24의 시그니쳐 와인 마케팅으로 자리 잡은 스팀슨 에스테이트 750ml 2종(멜롯, 샤도네이)과 푸나무 쇼비뇽 블랑 750ml, 페폴리 끼안티 클라시코 750ml 등이다. 할인율은 20~50% 수준이다.
이마트24는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이 늘어났다며 이에 '설렌타인' 기간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 지난달 주류 매출 증가율은 종류별로 와인 223%, 양주 221%, 소주 73%, 민속주 61%, 맥주 57%다.
손영우 이마트24 주류바이어는 "2월 설렌타인 연휴를 겨냥해 사랑해 맥주를 선보이고 주류 할인 행사를 강화하는 등 홈술, 홈설(집에서 설을 보내는 사람)족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주류 마케팅과 함께 안주류에 대한 덤증정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ju@tf.co.kr